홍철생각

본문 바로가기


홍철생각

늦을 때 돌아가는 길이 가장 빠른 길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업무관리자 작성일19-02-14 15:17 조회328회 댓글0건

본문

동남권관문공항은 미주지역과 유럽지역까지도 운항할 수 있는 국제공항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계획하고 있는 김해신공항으로는 어렵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활주로 길이(3200미터)가 짧아 6시간 이상 비행가능한 장거리 대형항공기의 이착륙이 어렵고, 이착륙거리가 긴 화물수송기의 취항도 제한되며, 도심속에 위치해서 소음피해확대로 24시간 운항을 할 수 없으며, 수요증가로 인한 확장성에 제한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반도 평화구축과 남북철도 연결로 부산 경남지역의 국제물류중심으로의 미래 항공수요를 충족하지 못한다는 것도 문제점입니다.

동남권에 장거리 국제공항이 없어 인천공항 또는 김포로 가서 외국으로 나가야 하는 비용이 연간 약 4~5천억원 정도로 추산되어 10년이면 활주로 1개 건설 비용에 해당합니다. 공항은 미래의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주민들에 대한 소음피해대책 등 수용성과 제대로 된 기능을 하도록 건설해야 하는 국가백년지 대계라고 할 것입니다.

김해공항 확장 정도로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동남권 관문 공항기능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음에도 국토부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서 부ㆍ울 ㆍ경 지역 광역단체장과 전문가 그룹은 국무총리실에서 객관적 검증을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늦을 때 돌아가는 길이 가장 빠른 길일 수 있습니다. 객관적 검증은 동남권관문공항 건설의 빠른 길입니다.

※ 읽을거리 : 부산 간 문 대통령, 신공항 재검토 시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5&aid=0002884685&sid1=001&lfrom=facebook&fbclid=IwAR21xNVXJlD0WaNbshsgMBjB4xsrjm-rlzjndsS70U6d6AP1refcg5aBzX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