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합뉴스] 與, 경남 KAI 찾아 최고위… "항공·우주산업 발전 최대한 지원"(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업무관리자 작성일19-11-20 17:53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연합뉴스, `19.11.20] 與, 경남 KAI 찾아 최고위…

"항공·우주산업 발전 최대한 지원"(종합)

경제·민생 행보… "개발·투​자 확대…경남 항공산업 활성화"

'어선사고' 통영 사고대책본부 찾아 실종자 가족 위로… "구조에 최선"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경남 사천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본사를 찾아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지원을 약속했다.

경제·민생 행보 강화 행보 차원에서 지역 순회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있는 민주당은 지난 13일 충북 청주에 이어 두 번째로 이날 경남 사천을 찾았다.

이해찬 대표는 "항공우주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세인 선진 제조업이며, 안보와 경제를 아우르는 국가 핵심 경제산업이자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관련 개발·투자를 확대해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정부는 항공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항공산업 육성을 위해서 다양한 신규 산업을 진행 중"이라며 "민주당도 당내 항공우주산업혁신특별위원회를 통해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오늘 건의들을 당정 논의를 통해 법정 계획인 항공산업발전기본계획에도 반영하겠다"면서 "지금 항공기 수요도 많지만 관련 부품과 정비 산업, 조종사 육성 분야가 사천에서 발전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남도당 위원장인 민홍철 의원은 "오늘 회의를 기점으로 당뿐 아니라 문재인 정부가 항공 산업 역량 강화 정책을 분명히 펼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사천을 중심으로 해 경남의 항공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후략...)

기사원문 : (연합뉴스) 與, 경남 KAI 찾아 최고위… "항공·우주산업 발전 최대한 지원"(종합)
https://www.yna.co.kr/view/AKR20191120061751001?input=1195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