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경남일보] "좋은 인재, 좋은 후보 영입 위해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업무관리자 작성일18-01-12 11:19 조회132회 댓글0건

본문

[경남일보, `18.1.11] "좋은 인재, 좋은 후보 영입 위해 노력"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은 11일 "'시·도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를 외부 인사를 포함해 50%이상 여성으로 3월 5일까지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민 위원장은 이날 본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후보자 선출 과정에 있어서 공정성의 확보가 그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각계 전문가들 위주로 구성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민 위원장은 특히 "좋은 인재, 좋은 후보를 출마시키기 위해 인재 영입을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면서 "도당 정책자문단과 함께 지방선거에 대비한 정책과 공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다음은 민 위원장과의 일문일답.

- 6월 지방선거 준비는.

▲ 지난해 9월 경남도당 지방선거기획단을 구성한 이후 지속적으로 기획단 회의를 개최하는 등 사전 준비는 해왔다. 특히 지방선거출마를 희망하는 정치 신인들에 대한 교육 차원에서 도당 지방선거아카데미를 2차례 실시했고, 1기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해 마무리했으며 2기는 13일부터 개최된다. 47명의 현직 교수진으로 구성된 도당 정책자문단에서 지방선거에 대비한 정책과 공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권역별 공약 등은 3월까지 마련될 것이다.

- 도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 설치는.

▲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는외부인사가 50%이상 포함된 15명 이하의 위원으로 선거일 120일 전인 내달 13일까지 구성해야 한다. 위원회는 후보자의 적합 여부를 판단하여 우리당 예비후보자 등록 자격을 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 후보자뿐만 아니라 당 외부에서 보더라도 공정한 검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다.

- 공심위 구성은.

▲ 시·도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선거일 100일 전까지로 3월 5일까지 구성을 마쳐야 한다. 위원회 구성은 외부 인사를 포함해 50%이상 여성으로 위촉해 여성의 정치 참여를 보장하고, 여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후보자 선출 과정에서 공정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함으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할 예정이다.

- 인재영입은.

▲ 경남도민들에게 보다 더 좋은 인재, 좋은 후보를 보여드리기 위해 인재 영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주당 정체성에 부합하면서 능력 있고 참신한 인재들에 문호는 개방돼 있다.

- 인재영입에 따른 갈등이 표출되고 있는 곳도 있다.

▲ 아직까지 공천을 전제로 한 인재영입은 없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후보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인재영입이 당내 갈등을 유발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다.

- 일부 지역에선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 당의 후보가 되기 위한 경쟁은 당연히 생길 수밖에 없다. 경쟁이 비정상적으로 과열되는 것을 막기 위해 도당뿐만 아니라 지역위원회의 엄정 중립을 요청해 놓았다. 다만, 좋은 정책이나 좋은 공약을 통해 당내 경쟁에서 승리하고자 하는 것은 막을 이유가 없다.

- 시도당 위원장 지방선거 출마하려면 2월13일까지 위원장직을 사퇴해야 하는데.

▲ 시·도당위원장들은 그때까지 거취를 표명해야 한다.

김응삼 기자

기사원문 및 사진출처 : (경남일보) "좋은 인재, 좋은 후보 영입 위해 노력"
http://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87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