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김해진영 아파트의 등하교 출입제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영주민 작성일19-03-04 12:51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민홍철의원님,
안녕하세요. 초등학생 자녀를 3명이나 두고 있는 진영에 거주하는 지역민입니다.
진영신도시의 금병초등학교는 주로 중흥1차 및 2차, 코아루 아파트 주민의 자녀들이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 입니다. 금병초등학교는 중흥 1차와 2차에 둘러싸여져 있고 중흥 1차와 2차쪽으로 쪽문을 만들어 초등학생들의 등하교를 원활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초등학교에서 중흥 2차로의 쪽문으로 들어가는 길의 끝에 있는 중흥 2차로 들어가는 쪽문들 중흥2차 주민대표분들께거 막고 코아루쪽 아파트에 등학교하는 학생들은 반대편 학교 정문으로 등학교하라고 하며 갈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쓰레기들을 버린다고 하는 몇가지 이유들에서 입니다.
금병초등학교는 원래부터 신도시쪽 중흥과 코아루 자이 아파트가 들어설 계획에 의하여 건립되었고 이 동네의 학생들을 수용하기 위해 건립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렇게 중흥2차 아파트로 들어가는 쪽문을 등학교시에만 막겠다고 하는 것은 옆 아파트에 살고 있는 코아루 주민으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등하교 아이들이 정문으로 돌아갈 경우 큰 도로가를 이용하여 15~20분 정도 돌아가야하고 결국 큰 도로에서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기에 부모로서 걱정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중흥쪽으로 들어가는 쪽문은 등학교를 제외하고는 열어두겠다는 것인데 이것은 초등학생들의 등하교를 결국 힘들게하는 상황으로 밖에 안됩니다. 저 쪽문은 결국 중흥아파트 거주민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 놓은 것인데 말입니다.
만약 이렇다하면 중흥쪽으로 연결된 초등학교의 쪽문도 다 막고 중흥에 사는 초등학생들도 정문으로 가게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단지 초등학교 바로 옆에 붙어 있다는 이유로 중흥에 사는 학생들은 그 초등학교 쪽문을 쓸수 있지만 코아루쪽으로 들어오는 학생으로 돌아가라는 것은 이기주의적인 것으로 밖에 생각을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코아루 주민대표에게 이야기해서 중흥쪽의 거주민도 코아루 아파트를 통해서 상가나 학원으로 가는 것을 같은 이유인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 증가 및 쓰래기를 버리는 이유, 소음등의 이유로 당 아파트 출입을 제안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결국 두 아파트 주민간의 마찰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불편을 겪는 것은 결국 보호받고 더 많이 배워야 할 초등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고통을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에 민원도 넣어보고 언론사에도 알려볼까 생각하다 우선 지역구의 민의원님께 우선 글을 남겨봅니다.
지역구 국회의원님으로서 본 건에 대한 원만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